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르면 손해 보는, 페인트 공사의 모든 것 (방수 페인트 공사, 실내 페인트 공사, 에폭시 바닥 시공, 탄성 코트)

더공스토리

by 공사전문솔루션 더공 2020. 10. 9. 12:04

본문

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고 재밌는 공사 플랫폼 "더공"입니다.

저번 시간에 알아본 <방수 공사의 모든 것>에 이어 오늘은 페인트 공사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페인트 공사의 종류는 방수 페인트 공사, 도배를 대신한 실내 페인트 공사, 에폭시 바닥 시공, 탄성 코트(베란다) 등이 있습니다.

에폭시 바닥 시공의 에폭시는 수분과 날씨 변화에 잘 견디어 바닥 보호용 코팅에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에폭시 특유의 텍스처 질감 덕분에 많이들 찾고 계십니다.

 

탄성 코트는 일반 수성 페인트의 단점을 보완한 친환경 특수 도료로 고무와 아크릴 성분으로 이루어진 페인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벽 곰팡이 제거와 단열 효과를 위해 베란다 등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벽이 많이 사용됩니다. 지난달에 저희 집 베란다도 탄성코트 페인트 공사를 했었지요.

에폭시와 탄성코트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제 페인트 공사의 순서를 보실까요?

페인트 공사는 첫 번째로 바탕 면 정리 작업이 시작됩니다.

페인트칠에 들어가기 전 울퉁불퉁한 면은 긁고 까진 곳은 메꾸어주어서 평탄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그 외에도 기름, 먼지, 녹 등 기타 오염물을 완전히 제거하는 1차 작업이 들어갑니다.

 

그다음 초벌 작업이 들어갑니다.

이때는 하얀 바탕으로 (젯소, 프라이머) 먼저 도장하게 되는데요. 가끔 페인트를 먼저 도장하게 되면 칠이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아 하얀 바탕으로 (젯소, 프라이머) 먼저 도장해 줍니다.

 

초벌 작업이 끝난 뒤 재벌 작업을 통해 본격적인 탄성코트, 에폭시 등 페인트 도장이 시작되는데요. 이때는 도료를 잘 혼합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더공"은 공사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긴 도료 레시피를 이용해서 페인트 공사를 진행합니다.

 

페인트 도장 건조 후 도장 상태 체크를 합니다. 도장 상태에 따라 3차에 걸쳐서 재벌칠, 정벌칠 작업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는 재도장 간격을 준수하여 얇게 도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또한 공사 전문가의 노하우겠지요.

정벌칠까지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도장 건조 후 마무리 확인까지 꼼꼼하게 진행하게 됩니다.

대부분 작업이 이때 마무리되곤 하지만 도막의 상태에 따라 추가 마무리 작업이 들어가게 됩니다.

마무리 작업까지 완료하고 도장 건조 상태 확인까지 마쳤다면 페인트 공사 끝!

전과 달라진 모습을 감상하는 일만 남았네요.

이제 어렵고 복잡한 페인트 공사도 믿을 수 있고 재밌는 공사 플랫폼 "더공"에 맡겨보세요!

"더공"은 대한민국 최고의 공사 전문가들이 만들고 운영합니다.

더공은 아이폰, 삼성폰 등 모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